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투지환경(이하 “회사”라 한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측정분석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기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사”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한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한다.
3.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등을 의미한다.
4.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한다.
5.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계에 따른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어플리케이션 내에 표시한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1.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개인정보처리방침
5.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한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중 서비스 중단, 계약 해제·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굵은 글씨, 색체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알아보기 쉽게 처리한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한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함에 있어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다.
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1. 가입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가입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빗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그 밖의 각 호의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가입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린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②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 사진, 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에 책임을 다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한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가입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임을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9.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10.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2.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원은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한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제공한다.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한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한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다.
1. 시스템 점검,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④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된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한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 등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14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필요시 회원의 데이터 수집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한다. 회사는 민원 처리 또는 데이터 보관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②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한다. 다만, 금지행위의 조사․처리․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한다.
제15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8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다.
④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⑤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된다.
제16조 계약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회원탈퇴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진다.
제18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⑧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⑨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⑩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된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21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한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인력을 운영한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한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제19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한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